본문 바로가기

허리디스크 극복기

허리디스크 터지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300x250

3편 복습하기

 

<허리디스크 터지면 하지 말아야 할 것들>

 

연수원에서의 3주간의 고통

 

 

2019년 1월. 코로나가 터지기전. 대기업 연수원에 들어갔다. 너무 고통스러웠다. 1분 1초가 아팠다. 대략 아침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정이 진행됐다. 나는 6시 땡치면 방으로 들어와서 난방을 켜고 뜨끈한 바닥에 요추를 데고 있었다. 통증을 관리하는 방법을 전혀 몰랐기 때문에, 이렇게 할 수 밖에 없었다. 지금 생각하면 진짜 아쉽다. 솔직히 2주 정도만 풀로 관리해줘도 상태는 호전된다. 정말이다.

 

 

아쉬운 이유는 동기들과 더 많이 친해지지 못한 점이 크다. 6시만 되면 숙소로 돌아가버리는 나를 보고 동기들이 나를 그렇게 좋게 보이지는 않았을 것 같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 나인데, 허리디스크 통증은 사람을 바꿀 정도로 엄청난 고통을 안겨준다. 그렇게 3주가 지나갔다.

 

 

회사 생활 속에서의 고통,

 

허리디스크 터지면 회사 생활이 편할리 없다. 1분 1초 아픈 통증은 사라지지 않았고, 나는 결국 이렇게 평생 살아야 하나라는 고민이 들기 시작했다. 8시간 근무하는 것도 힘겨웠는데, 신입이라 엄청나게 많이 눈치를 보느라 더 괴로웠다. 더군다나, 신입생 환영회 등 술자리가 너무 많았다. 술을 먹다보면 잠시 고통이 마비된 듯 했지만, 그건 잠시 뿐이었다. 다음날은 더 큰 통증이 찾아왔다. 

 

그렇게 지냈다. 남들 앞에서는 전혀 안 아픈적 했다. 그런데, 사람들은 늘 얘기했다.

 

'어떻게 그렇게 맨날 척추를 꼿꼿하게 세우고 있어?'

 

 

당연하다. 조금만 굽혀도 너무 아프니, 그냥 쭉 편 상태로 있을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당시에는 이게 최선이었다. 무슨 말이냐 하면, 더 나아지는 방법은 모른 채 현상 유지밖에 할 수 없었다는 뜻이다. 이 사실만으로도 괴로웠다. 완전히 나아지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한 채 그저 그렇게 회사생활을 할 수 밖에 없었다.

 

허리디스크 터지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운동

 

안되겠다 싶어서, 나는 2019년도 여름. 데드리프트를 하기 시작했다. 그래도 아주 심할 때보다는 통증이 가라앉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기도 했다. 스모 데드리프트로 100kg까지 치는 미친 짓을 했다. 물론 평범한 데드리프트보다는 요추에 무리가 덜 가고, 엉덩이 근육을 더 키워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다. 하지만 지금 생각하면 너무도 무모했다.

 

 

당연히 통증의 정도는 더 심해졌다. 그에 따라서 나는 점점 더 예민해져갔다. 짜증이 많아졌고, 아프다고 조금씩 얘기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회사라는 곳은 그런 걸 이해하고 배려해주는 곳이 아니다. 

 

'그래도 일은 해야지'

 

이런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나는 그런 사람들에게 더더욱 반감을 가지게 되었다. 내 문제로 인해서 사람들을 싫어하게 되는 이상한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 더군다나 너무 아프다보니 주변 상황을 살피지도 못했다.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냉철한 곳에서 나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다.

 

그렇게 아파하면서 사람들과 술을 먹고, 개선되지 못한 채 지냈다. 머리속에 운동해야지, 스트레칭 해야지라는 생각은 있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방법, 그러니까 이거 하면 무조건 나아진다라는 확신이 드는 방법은 단 1가지도 알지 못했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되지 않았다. 

 

 

허리디스크 터지면 확실한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은 무언가 보여야 움직인다. 쉽게 말해, 이거 하면 좋아진다는 확신이 있어야 행동한다는 뜻이다. 해도 아무 변화가 없을 것 같은 것들은 머릿속에 있어도 실천하지 않게 된다.

 

이후에는 나비자세라는 스트레칭으로 디스크를 확실하게 다시 터뜨리고,

기적적으로 3주만에 통증을 회복한 사례를 소개한다.

 

진정한 극복기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5편 보러가기

 

*척추 도서 리뷰

책을 통해 부자되기 : 네이버 블로그

 

*통증을 이겨나가는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UZ1z3Te

 

*평생 스스로 척추를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본질적인 지식

허리디스크를 극복한 일반인의 이야기

반응형